== <code>소개</code> ==
사쿠라장의 애완그녀의 주인공이다. 스이메이 예술 고등학교 2학년 1반. 사쿠라장 101호실의 주인이다. 딱히 문제는 없는 평범한 학생이지만, 사람이 너무 좋아서 1학년때 기숙사에 고양이를 데려오고 들킨뒤 사쿠라장으로 유배를 간다. 처음 사쿠라장에 들어왔을때 너무나도 강려크한 비상식적인 모습을 보고 멘붕이 오지만 상식을 바탕으로 사쿠라장의 브레이크를 담당하고 있다. 고양이를 주웠을때도 알수 있듯이 상냥하고 사람이 좋아서 괴짜와 히키코모리와 귀차니스트 교사, 하렘 왕, 우주인등이 거주하는 사쿠라장에서 마시로의 담당을 반강제로 떠맡게 된다. 사실 멀쩡한 애 처럼 보이지만 저런 비상식인들과 어울리는 것을 보면 가장 괴짜일수도 있다.라는 소리를 소이치로에게 들었고, 진 에게는 사고방식이 방관자가 못되고 당사자가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것을 보면 확실히 '멀쩡한 괴짜' 인것이 틀림없다.
흔한 L노벨의 상식인 캐릭터 이지만, 후쿠오카에 있는 4차원의 부모님,여동생을 상대하던 것이 사쿠라장의 괴짜 오브 괴짜등을 만나며 정신적으로 최고의 단련을 했다. 그리고 발군의 츳코미(태클)능력과, 웬만한 일은 넘겨버리는 대범함을 지니게 되었다. 그리고 점점 성숙해 지더니 진의 역할까지 할수 있게 됬다. 이 성장은 작가가 잘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s>싸움을 더럽게 못한다.</s>
초반에서는 그림 실력을 뺀 나머지는 제로 상태인 마시로를 돌본다. 마시로는 소라타를 여러 스토리에 휘말리게 하고..(옷도 제대로 안입고 소라타 찾기,소라타에게 갑자기 옷을 벗으라고 하기등등 무수히 많은 사건에..) 그리고 나나미 앞에서 소라타가 첫 남자이며 주인이라고 하는 마시로의 말에 멘붕하며 필사적으로 해명한다. 그리고 러브호텔 사건과 샤워 사건등의 일과 마시로의 엉뚱하고 민망한 발언에 <s>소라타, 섹스 해봤어?</s>또다시 멘붕하여 해명하는게 초반의 행적이다.<s>개그씬이지만</s>
그리고 여기서 부터 플래그를 꼽는다. 러브호텔때는 진한때 한대맞고 뻗고진에게 한 대 맞고뻗고, 해명하는것도 불쌍했다. 크흑
이때만 해도 마시로는 손 많이가는 특별한 애로 취급했지만 진을 통하여 자신이 붙어있어야 일상생활이 가능한 애가 초사이언 천재 화가란걸 알게 된당.
미래가 탄탄대로인 저 괴짜들 사이에서 평범을 맡고 있기 때문에 나나미와 함께 평범한 사람들을 대변하고 있다. 작품 초반에서는 미래에 대한 걱정은 넘치지만 제대로 된 결단은 내리지 못했지만, 막연하게 만화가가 되겠다는 목적으로 일본까지 온 마시로를 보고 그저 되고 싶다고만 생각하던 게임 개발자를 본격적으로 희망한다.
드래곤(류노스케)에게 조언을 들어가며 게임을 만들자의 1차 서류 심사를 합격하지만, 2차에서 긴장을 풀지 못해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만다. 이것도 원작에서는 조금 허둥대는걸로 나오지만, 애니에서는 훨씬 강조되어 나온다.<s>애니 한정 안습에 찌질이 캐릭이 된 부처 소라타군</s> 그래도 금방 털어내고 노오력! 노오력! 하는게 근성파의 모습을 보였다.
손을 다치고 7권에서 졸업한 미사키와 진을 대신해 사쿠라장의 선배 역할을 맡게된다. 그리고 3학년으로 진급한다.정신적으로 몰려있는 이오리를 두고 류노스케와 대립한다성숙해 진듯.. 소라타는 조금더 기다려 보자고 하고, 류노스케는 새로운 사람을 찾자는 쪽으로 말이다그리고 마시로를 돌보던 경험을 살려 칸나도 돌본다. 멱살잡이 까지 가지만, 류노스케의 진심을 듣고 감동하여 눈물을 흘린다이걸 본 치히로는 브리더 취급을 한다. 그리고 이오리가 방에 틀어박혀서 하던게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 계획을 마련하고, 최고의 음악을 작곡한거라는걸 알고 류노스케와 훈훈히 화해한다프로그래머이자 친구인 류노스케에게 게임을 같이 만들어 보자는 제안을 한다. (류노스케에게 3년안에 자신이 만족할 기획을 만들어 오라는 말을 들었다.)
7권에서 졸업한 미사키와 진을 대신해 사쿠라장의 선배 역할을 맡게된다. 그리고 3학년으로 진급한다.손을 다치고 정신적으로 성숙해 진듯몰려있는 이오리를 두고 류노스케와 대립한다.소라타는 조금더 기다려 보자고 하고, 류노스케는 새로운 사람을 찾자는 쪽으로 말이다.그리고 마시로를 돌보던 경험을 살려 칸나도 돌본다. 이걸 본 치히로는 브리더 취급을 한다멱살잡이 까지 가지만, 류노스케의 진심을 듣고 감동하여 눈물을 흘린다. 그리고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 계획을 마련하고이오리가 방에 틀어박혀서 하던게, 프로그래머이자 친구인 류노스케에게 게임을 같이 만들어 보자는 제안을 한다. (류노스케에게 3년안에 자신이 만족할 기획을 만들어 오라는 말을 들었다.)최고의 음악을 작곡한거라는걸 알고 류노스케와 훈훈히 화해한다
음악과 1학년<s>키스를 어떻게 하나고 묻는</s> 이오리와<s>류노스케를 덮..아니 보기 위해</s> 영국에서 편입해온 마시로 프렌드 리타까지 팀원으로 데려온다. 그리고 이 멤버로 반년간의 분투를 한 끝에 만든 게임 '리듬 버틀러스' 를 공모전에 출품하고, 뽑혀서 상품화까지 진행한다. 스이 예고를 졸업하고 스이 예대까지 졸업한 뒤에는 이오리,류노스케와 함께 살면서 게임을 만들고 작은 회사의 오너가 됬다는 모양이다. 그리고 진,미사키,리타도 가끔 거든다고 한다. 하나 더 덧붙이자면 마시로의 친구인 시호도 새 멤버로 들어온다고 한다.
에필로그를 보면 , 류노스케, 이오리와 함께 작은 회사를 차린다. 코딱지 만한 회사지만, 소라타는 기획과 경영을 하며 바쁘지만 즐겁게 살고 있다고 한당.
그리고 마시로도 동거한다고..
할말은 더 있지만 줄이도록 하고..
== <code>애니/찌질이인가?</code>==
솔직히 애니에서는 삼계탕의 최대 피해자이며, 안습하다. 소라타의 감정 묘사를 다 지우고, 연애노선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이끈 바람에 유리멘탈의 찌질이로 캐릭이 잡혀버렸다.
그리고 원래 캐릭터는 모든 걸 인정하고 극복하며 새로 시도하는 캐릭터인데 애니에서는 그저 찌질한 인간으로 나온다. 애니만 본 사람들은 인식이 나쁘다.
참고로 화를 낸건 극소수의 경우 밖에 없다. 진짜 부처 그 자체. 그리고 사쿠라장 사람들은, 괴짜 오브 괴짠데 받아주는건 소라타와 나나미, 그나마 정상인 진 밖에 없다.
== 다른것들 ==